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기

|

홈페이지를 만드는 이유 중 하나는 많은 사람들에게 내 사업이나 제품을 노출하기 위함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검색엔진에 내 홈페이지가 등록되어 있어야합니다.

검색엔진 봇은 하루에도 셀수없이 많이 생겨나는 인터넷의 정보를 수집하고 다닙니다. 때문에 내 홈페이지를 찾아오기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 지 알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검색엔진에게 직접 내 홈페이지 정보를 등록해주는 작업을 해야합니다.

구글은 서치콘솔에 홈페이지를 등록함으로서, 네이버에서는 서치 어드바이저에 등록함으로서 검색엔진에 내 홈페이지의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

네이버에서 사이트 소유자 등록확인을 위한 메타태그를 홈페이지의 <head> 태그에 붙여 넣으라는 지시가 있는데요. 메이크나우는 Elements 라는 메뉴항목을 통해 미리 구현을 해두었습니다. 메뉴항목의 Elements 를 누르면 두가지 항목이 미리 작성되어 있습니다. 그중 서치 어드바이저 태그 입력을 누릅니다.

이름만 지정되어 있고 빈칸으로 되어 있는데요. 서치어드바이저의 메타태그를 입력란에 넣고 저장을 눌러주면 정상적으로 네이버에 정보를 등록한 것입니다.

추가로, 등록되어 있는 페이스북 픽셀코드 입력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페이스북에서 픽셀 코드를 복사해 와서 입력하는 것으로 세팅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Elements 에 아무것도 없을 때

아무것도 등록되어 있지 않을 때에는 직접 코드를 붙여 넣을 elements 를 만들고 세팅을 해야합니다. 영상을 참고하세요.